8월 우수제품으로 선정

▲ 수산아이앤티의 SSL 가시성 솔루션이 ‘K-ICT 신SW상품대상’서 우수제품상을 수상했다. 사진은(왼쪽부터) 양철웅 수산아이앤티 CTO,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 김규현 3i 대표, 정지욱 3i 대표

[아이티데일리] 수산아이앤티(대표 이성권)는 SSL 복호화 솔루션 ‘이프리즘(ePrism) SSL VA’가 ‘K-ICT 신SW상품대상’에 선정, 지난 26일 세종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우수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ICT 신SW상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SW제품 정부 시상제도다. 국내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일반SW ▲멀티미디어&서비스SW ▲임베디드SW 각 부문에서 격월로 우수상품을 선정해 시상(장관상)한다. 연말에는 부문 통합해 연말대상을 선정, ‘SW산업인의 날’에 시상(대통령상)한다.

제품의 상품성, 독창성, 기술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하며, 우수상 후보가 되면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GS인증 테스트를 실시, GS인증 획득 제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SSL 가시성 확보 솔루션인 수산아이앤티의 ‘이프리즘 SSL VA’가 8월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이프리즘 SSL VA’는 SSL 암호화 트래픽을 복호화해 방화벽, IPS 등 타 네트워크 장비들에 전달, SSL 가시성을 확보해 SSL 암호화 트래픽을 악용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타 장비의 기능을 보완해 주는 제품 특성상 성능저하 없는 연동성이 중요하다.

‘이프리즘 SSL VA’의 경우 타 네트워크 장비들의 구성 변경이나 교체 없이 연동 가능하며, 5-Tuple 세션 투명성을 유지해 네트워크 속도 저하 없이 비표준 TLS/SSL 트래픽 등 모든 포트에 대한 복호화를 지원한다. 특히 특허 등록된 MPT 기능은 악성코드 차단 및 웹필터링 솔루션 등이 제공하는 차단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송해 주는 고유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 관리자의 업무효율을 높여준다.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는 “이프리즘 SSL VA는 국내 다양한 레퍼런스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을 축적하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SW로써의 성장 가능성을 제시했는데,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 받은 것 같아 감사하다”며, “제품 기능 우수성은 기본이고,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