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분석을 위한 고성능과 유연한 확장을 고려한 1U 및 2U x86 NW 어플라이언스 서버

▲ 2U x86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서버

[아이티데일리] 국산서버 개발 제조 기업 KTNF(대표 이중연)는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Intel Xeon Scalable Processor) 기반의 보안 가속기를 탑재한 고성능 2U x86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서버를 29일 선보였다.

2U x86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서버는 1세대와 2세대(1st & 2nd generation)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할 수 있는 2소켓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서버다. 최대 8개의 NIC(Network InterFace Controller) 모듈을 장착할 수 있어 유연성과 확장성이 확보됐다.

NIC 모듈은 LAN 바이패스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 페일오버(Failover0 발생 시 서비스 중단 없는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의 보안 기능이 탑재돼 고성능 IPSec, SSL 및 암호, 압축 기능을 제공하며 컴퓨팅 파워와 보안 패킷 처리 가속화를 지원해 고성능이 필요한 차세대 방화벽, UTM, 웹방화벽, IPS, VPN 등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 1U x86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서버

또한, 최신 커피레이크(Coffee Lake) 프로세서를 적용한 1U, 1소켓 서버인 ‘K1541A’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최신 인텔 커피레이크 프로세서인 제온-E 프로세서 또는 인텔 8세대 코어-i 프로세서 지원이 가능해 요구되는 보안 성능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구성이 가능한 서버다.

온 보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 별도의 네트워크 슬롯을 제공, 성능 및 확장성이 고려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LAN 바이패스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 페일오버 발생 시 서비스 중단 없는 네트워크 기능도 제공한다.

이중연 KTNF 대표는 “최근 보안시장이나 어플라이언스 시장은 데이터의 급증에 따른 빠른 분석을 위한 고성능의 유연한 확장이 고려된 서버를 요구하고 있다”며 “KTNF는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빠르게 제공하며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