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그램마이크로 호주 마켓플레이스’에 ‘리모트콜’·‘리모트뷰’ 등 원격 솔루션 등록

▲ 잉그램마이크로 호주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는 ‘리모트콜(왼쪽)’, ‘리모트뷰(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잉그램마이크로와 세일즈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잉그램마이크로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SW·HW 등 IT솔루션 전반을 모두 취급하는 글로벌 유통기업이다. 전 세계 41개국, 131개 지사를 두고 200만 고객사와 1,700여개의 공급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500억 달러에 달한다.

잉그램마이크로는 직접 운영하는 ‘잉그램마이크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알서포트의 제품을 등록하고, 호주를 시작으로 오세아니아 지역에 알서포트의 제품을 판매한다. ‘잉그램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는 알서포트 제품은 ▲PC·모바일 및 현장 문제까지 원격지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격지원 ‘리모트콜’ ▲다수의 디바이스들을 일괄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원격제어 ‘리모트뷰’ 등이다.

알서포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오세아니아 지역에 진출해 글로벌 SW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단계를 밟아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영어권 국가이면서 글로벌 SW시장 8위, 한국의 2배인 250억 달러 시장 규모의 호주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을 포함해 글로벌 세일즈를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잉그램마이크로의 벤더 온보딩 책임자는 이번 계약 이유에 대해 “알서포트는 ‘잉그램마이크로 호주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하는 최초의 한국 SW기업”이라며, “알서포트의 원격 솔루션은 아시아 원격시장 1위의 우수한 기술력과 뛰어난 안정성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말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잉그램마이크로가 우리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것은 기술력은 물론 세일즈 모델에서도 충분이 매력적이기 때문”이라며,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오세아니아까지 확대해 글로벌 무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