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산업 현장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의 장 마련

▲ K-DA가 국내 데이터 시장의 현주소와 미래상을 짚어보는 ‘K-DA 데이터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한국데이터허브얼라이언스(이하 K-DA)는 오는 5일,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K-DA 데이터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당신의 데이터는 힘과 전략이 된다! 데이터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다양한 데이터 기업들과 함께 국내 데이터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상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 키노트는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의 ‘데이터 센트릭 트랜스포메이션(Data-Centric Transformation)’ ▲조문옥 현대BS&C/HDOC 상무의 ‘블록체인과 데이터산업’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의 ‘데이터의 여정, 클라우드로부터 시작’ 등이 각각 진행된다.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혁신사례도 발표된다. 이춘호 현대무벡스 본부장은 ‘로지스틱 모빌리티’를 주제로 로봇서비스 통합플랫폼과 클라우드기반 개발 및 운영전략을 공개한다. 또한 SAP가 ‘빅데이터 추진 시 고려사항 및 주요 선진사례’를 소개하며, 유베이스는 ‘4차 산업혁명 BPO산업 컨텐센터의 미래전략’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나무기술은 ‘K-DA 제품을 통한 컨테이너 어플리케이션 운영전략’, 아이브릭스는 ‘현실로 다가온 챗봇, 데이터에서 답을 찾다’을 주제로 발표한다.

K-DA 회장사인 현대무벡스의 진정호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는 K-DA가 그 동안 준비한 국산 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데이터 전문기업들과 공동 구축한 혁신사례 등을 공개하는 첫 번째 의미 있는 행사”라며, “AI 경제를 향해 나가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컨퍼런스에 참석한 데이터 전문기업들과 데이터·AI 산업을 공고히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이번 데이터 컨퍼런스는 민간주도의 첫 번째 행사라서 그런지 사전등록이 조기마감 될 정도로 업계의 관심이 높다”면서, “4차 산업혁명을 그려가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담아 똑똑한 스마트 데이터로 발전시켜 나가는 동시에, 핵심 데이터 기술 국산화를 통해 데이터시장에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