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JPG, TIFF 등으로 일괄 변환 가능…업무 효율성 높여

▲ 신도리코가 출시한 전자문서 편집 솔루션 ‘도큐원(DocuOne)’

[아이티데일리]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전자문서의 편집, 변환 및 병합이 가능한 솔루션 ‘도큐원(DocuOne)’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도큐원’은 다수의 사용자가 여러 사무용 SW를 활용하는 업무 환경에서 통합적인 전자문서의 편집을 가능하게 해준다. 다양한 파일 형식의 문서들을 PDF, JPG, TIFF 등의 범용적인 파일 형식으로 일괄 변환하는 기능을 탑재했으며, 문서 병합 및 분리, 스탬프 등의 다양한 문서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윈도우즈 운영체제 상의 탐색기와 유사한 문서 관리 환경을 제공해 편의성도 향상했다.

‘도큐원’은 일반 사무 환경부터 지속적인 전자 문서 수정 및 공유가 필요한 건축설계, 제조, 복사업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문서 스캔부터 편집, 관리, 공유까지 문서 관리의 전 과정에서의 불편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철우 신도리코 상무는 “‘도큐원’을 통해 다양한 기업에서의 전자 문서 관리가 용이해 질 것”이라며 “신도리코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업무 편의와 만족도 상승을 위해 솔루션을 지속 발전 및 개발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도리코는 현재 작업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3D 프린터실 등 대량의 장비 관리가 필요한 공간에서 기기별 사용량 통계 관리와 각 기기 상태 확인이 가능한 3D 프린터 전문 관리 솔루션 ‘위즈덤 3D(WISDOM 3D)’를 공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