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미관과 위생을 동시에 해결하는 반찬제과쇼케이스 전문 “다이아알앤에프”
   
 

[아이티데일리] 창업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요식업 계열의 창업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창업 난이도에, 이른바 똘똘한 효자 메뉴 하나로 큰 성공을 거둔 일화가 미디어에서 많이 노출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나 요식업 계열의 창업을 준비할 때는 그 무엇보다 식품 위생과 가게 청결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반찬제과쇼케이스 전문 제작업체 “다이아알앤에프”는 쇼케이스 제작에서 청결과 위생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요식업계에서도 다이아알앤에프의 쇼케이스는 뛰어난 내구성과 훌륭한 품질, 끝까지 책임지는 사후관리, 간단하고 편리한 사용방법 등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또한 기존에도 유명 요식업 계열 브랜드 ‘쿡1015’, 인천 중구 신포시장 등에 전담 납품함으로써 품질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일반적으로 반찬가게, 제과점, 디저트 전문점과 카페 등지에서 필수 업소 용품이라고 여겨지는 쇼케이스는 소비자의 눈과 상품이 직접적으로 맞닿는 공간으로, 소비자에게 있어 가장 큰 구매요인으로 작용한다. 그러나 단순히 가격만으로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거나, 쇼케이스의 기능, 내구성, 사후관리 지원 등을 고려하지 않고 구입한 제품으로 인해 사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기능 고장으로 인해 곤란한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도 많다.

‘다이아알앤에프’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에 주목하여 지속적으로 신규 제품을 개발하고 기존 제품의 단점을 개선하는 것으로 호평 받은 바 있다. 일례로, 시중의 쇼케이스 제품은 냉기토출구(EVA)가 하부에 위치한 제품이 많아 바닥의 차가운 공기가 상부까지 감싸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 경우, 전반적인 온도 유지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다이아알앤에프는 여기에 주목하여 냉기토출구를 상부에 위치시키는 것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했다. 이로 인해 쇼케이스 내에 빈틈없이 온도 유지가 가능하게 됐다.

‘다이아알앤에프’의 쇼케이스는 구매 시 금융사 제휴를 통한 무이자 할부를 통해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하나캐피탈과 제휴하여 최소 3개월에서 최대 3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창업 시 업소 용품을 마련하는데 드는 비용적인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관계자는 인터뷰를 통해 “쇼케이스는 요식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기기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그러나 중요성을 많이 알지 못하는 점, 제품이 대부분 고가인 점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 다이아알앤에프에서는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능적인 안내와 사후관리, 그리고 무이자 할부 등의 비용적인 지원까지 아끼지 않고 있다” 고 자사의 운영방침을 강조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