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5일까지 온라인 접수…컴퓨터 및 전기전자공학 관련 학과 여학생 지원 가능

[아이티데일리] 구글코리아가 여성 SW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 ‘구글 여성 SW캠프(Develop with Google)’ 4기 참가자를 11월 15일까지 모집한다.

‘구글 여성 SW캠프’는 미래의 엔지니어를 꿈꾸는 학생들과 구글 사내 여성 엔지니어, 업계 여성 전문가들의 교류를 통해 국내 여성 엔지니어 커뮤니티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 캠프는 내년 1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 총 8주 동안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되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구글 엔지니어 멘토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 ▲여성 엔지니어로서의 커리어 개발 및 리더십 프로그램 등 중장기적인 커리어 개발을 위한 교육이 제공된다.

국내·외 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및 관련 기술 분야를 전공하는 학·석·박사 여학생 중 2021년 2월에서 2022년 8월 사이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복수·이중·부전공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프로그래밍 능력 평가 및 면접을 거쳐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2기 캠프 참가자인 정유진 구글 검색팀 소속 SW엔지니어는 “캠프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웹 접근성 관련 세션을 흥미롭게 들었는데, 현재 구글에서 접근성 관련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다”며, “실력 있는 여학생들과 다양한 기술 프로젝트를 함께 했던 경험 덕분에 엔지니어로서의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외에도 구글은 컴퓨터 과학 혹은 관련 전공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우먼 테크메이커스 장학 프로그램’, 중고등학교 여학생이 컴퓨터 과학을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인드 더 갭(Mind the Gap)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SW분야의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