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인터넷신규가입 및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설치 시 당일 현금 지원
   
 

[아이티데일리] 유선(인터넷·IPTV 등)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인터넷신규가입을 찾는 소비자 수가 점차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국내 휴대폰과 인터넷 보급률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원룸이나 자취방, 오피스텔, 빌라 인터넷 등 20~30대 연령층의 1인 가구 증가로 인터넷신규가입 문의량이 증가한 것을 가장 큰 원인으로 손꼽았다.

일각에서는 ‘언택트(untact)’를 선호하는 20~30대 연령층의 인터넷가입 방식이 기존 세대와 차이가 있어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언택트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사람과 대화를 하며 직접 주문하는 것보다 기계로 메뉴를 선택하는 방식을 선호하며, 쇼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20~30대 연령층을 뜻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은 인터넷가입에 있어서도 오프라인 대리점을 찾거나 SK, KT, LG 등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받는 방식 보다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비교사이트로 본인에게 맞는 상품(요금)을 직접 선택하여 가입하는 방식을 먼저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통신비 절감을 위해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해 할인받는 ‘유무선 결합’이나, 본가에 설치된 인터넷과 묶어 할인받는 ‘패밀리 결합 할인’ 등, 통신비 절감을 위해 꼼꼼히 따져보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 통과 공식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경품고시제로 KT올레(케이티올레)·SK브로드밴드(SK텔레콤)·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 및 IPTV결합 설치를 통해 받을 수 있었던 현금지원 사은품이 줄었지만,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높은 수준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며, 현금사은품 당일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찾는 분이 많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유선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더욱 치열해진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SK브로드밴드(SK텔레콤)·KT올레(케이티올레)인터넷 신규가입 및 변경설치 시장이 과열되어, 타사의 서비스를 불법과 사기로 호도하는 모습도 보여 오히려 부작용이 생긴 것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인터넷가입·설치 시 당일지급을 ‘사기’로 단정짓는 이유는 뭘까?

펭귄통신 관계자는 “똑같은 조건에 사은품을 당일지급 받을 수 있다면 소비자는 당일지급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경쟁력이 낮은 업체는 사은품 당일지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상대 업체를 깎아 내리는 잘못된 광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사은품 당일지급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일까?

사은품 당일지급 가능 여부는 인터넷 가입처의 자본력에 따라 달라진다. 유선(인터넷) 상품은 보통 고객이 설치를 받은 날 기준으로 일주일 뒤 금요일에 수수료 정산이 이루어지는데, 사은품 지급이 늦은 곳이라면 그만큼 인터넷가입처 자체 자본력이 낮다고 볼 수 있다.

‘펭귄통신’은 고객우선 정책이라는 기업목표를 중심으로 운영, 업계 관행이었던 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변경현금지급으로 약속한 현금사은품을 미뤄 소비자가 온전히 부담해야만 했던 피해사례와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해 주는 것이 방침이다.

또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판매승인과 15만명 이상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 누적 820만명 이상의 방문자로 ‘방문률 1위’를 유지하는 신뢰성 높은 법인인터넷가입 업체로서, 현 기준 고객후기 5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비교사이트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갖는 강점은 인터넷설치·신규가입·변경에 따른 현금사은품지원뿐만 아니라, KT올레·LG유플러스(LGU플러스)·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현금사은품 비교와 인터넷 요금 등 가격비교를 각 KT·LG·SK 인터넷센터를 돌아보며 기록할 필요 없이 ‘통합상담 서비스’를 통해 한 곳에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신규가입 현금사은품지급 지원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