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스포츠에 5G 기술 접목

▲ KT가 ‘5G 액티비티’ 시즌1을 27일부터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오는 27일부터 10월 말일까지 한달여간 ‘5G 액티비티 시즌1’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5G 액티비티’는 2030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다양한 레저 및 익스트림 스포츠에 5G 실감형 서비스를 접목해 역동적이고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KT의 5G 차별화 프로그램이다. KT는 지난 8월 양양 비치 페스티벌에서 서핑을 통해 5G 액티비티를 처음 선보여서 호응을 얻었으며, 연내 다양한 종목에 적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다음달 말까지 진행되는 시즌1에서 5G 액티비티가 적용되는 스포츠 숍과 종목은 루지(강화씨사이드리조트), 짚와이어(남이섬 스카이라인 짚와이어), 스카이엑스(과천 서울랜드)다. 또 10월 서울시청 광장에서 진행하는 ‘서울100K 트레일런 대회 및 클라이밍 대회’, ‘2019 마블런 대회’도 5G 액티비티와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들이 숍을 방문해 360도 촬영이 가능한 넥밴드를 무료로 대여 받아 촬영할 수 있고, 5G 영상 제작 서비스를 통해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또 자신만의 특별한 영상을 SNS에 업로드하면 매일 선착순으로 강화도 루지 이용권(20명), 남이섬 투어 티켓(15명), 서울랜드 자유이용권(1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고객이 공유한 영상 중 재미있고 역동적인 영상을 선발해 총 200만 원 상당의 해외 액티비티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27일 오픈되는 KT 5G 액티비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액티비티 소개를 비롯해 전국의 액티비티 종목 마스터 찾기, 이색 액티비티 등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고 고객 참여 코너도 마련된다. 또 5G 액티비티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도 다양한 소식과 함께 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5G 액티비티 시즌1을 오픈을 기념해 총 100명에게 5G 액티비티를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핫딜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10월 1일 오후 5시 네이버 검색창에서 ‘KT 5시 핫딜’를 검색 후,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해 응모할 수 있다.

KT는 5G 액티비티 시즌1을 시작으로 서바이벌, 사륜바이크(ATV) 등 다양한 레포츠와 스노우 보드 등 겨울 스포츠에도 5G 액티비티를 접목해 나갈 계획이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은 “5G 서비스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이 KT의 5G를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5G 액티비티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만의 차별화된 5G 서비스로 다양한 종목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