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 홀’에서 진행…SKT T1, 그리핀, 담원 게이밍 출전

▲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진행된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

[아이티데일리]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2019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그룹 스테이지를 오는 12일(이하 한국 시각 기준) 개막한다고 밝혔다.

2019 롤드컵은 유럽에서 진행되며,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 LEC 스튜디오에서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진행됐다. 총 12개 팀이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둔 경쟁을 펼친 결과, 그룹 스테이지 진출팀은 한국의 ‘담원 게이밍’, 북미의 ‘클러치 게이밍’, 유럽의 ‘스플라이스’,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의 ‘홍콩 애티튜드’로 결정됐다.

그룹 스테이지 조 편성은 모든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가 종료된 후 지역 안배 원칙 및 추첨을 통해 결정됐다. ▲A조에는 북미의 ‘클라우드 9’, 유럽의 ‘G2 이스포츠’, 한국의 ‘그리핀’, 대만/홍콩/마카오의 ‘홍콩 애티튜드’ ▲B조에는 베트남의 ‘GAM e스포츠’, 중국의 ‘펀플러스 피닉스’, 대만/홍콩/마카오의 ‘CTBC J팀’, 유럽의 ‘스플라이스’ ▲C조에는 한국의 ‘SK텔레콤 T1’, 유럽의 ‘프나틱’, 중국의 ‘로얄 네버 기브업’, 북미의 ‘클러치 게이밍’ ▲D조에는 대만/홍콩/마카오의 ‘ahq e스포츠 클럽’, 북미의 ‘팀 리퀴드’, 중국의 ‘인빅터스 게이밍’, 한국의 ‘담원 게이밍’이 포함됐다.

이번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한국 팀이 최초로 출전해, 국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국의 세 번째 시드로 참가한 담원 게이밍은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4승 0패를 기록했으며, 이어진 2라운드에서도 베트남의 ‘로우키 e스포츠’를 3대 1의 세트스코어로 뚫고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했다.

그룹 스테이지 경기는 12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 ‘베르티 뮤직 홀(Verti Music Hall)’에서 진행된다. 4개 조의 4개 팀들이 단판제로 각 2회씩 대결, 각 조별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2개팀이 오는 26일부터 열리는 8강전에 진출한다.

그룹 스테이지 개막전은 한국의 SKT와 유럽의 프나틱 간 대결로 시작한다. SKT는 지금까지 8회 열린 롤드컵에서 2013, 2015, 2016년 3회나 우승을 차지했으며, 프나틱은 1회 롤드컵에서 우승한 최초의 우승팀으로 최다 우승팀 대 최초 우승팀 간의 대결이 성사됐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레드불이 LoL e스포츠의 에너지 드링크 부문 공식 독점 파트너가 됐다고 밝혔으며, 레드불은 이번 롤드컵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LoL e스포츠는 명품 패션 브랜드 루이 비통, 스마트폰 제조사 OPPO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공식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