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직업이 있다. 바로 ‘유튜버’다. 유튜버는 10년 전부터 인기를 끌 것이라고 미디어 평론가나 전문가들이 예측했던 직업이며, 많은 사람들이 새롭게 도전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반면, 많은 사람들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인기 유튜버가 되기에는 극히 힘든 실정이다. 이에 인기 유튜버가 되기 위한 방법과 전략, 관리 방법이 소개된 책이 있다. 바로 ‘내레이션 최강 영화 유튜버 고몽의 유튜브 이야기’다.

이 책은 저자 ‘고몽’이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공기업을 퇴사하고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느꼈던 것들과 유튜브의 적나라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체계적인 관리와 마케팅이 아니면 유튜브 내에서도 살아남기가 쉽지 않음을 지적하고, 3년간 꾸준히 실적을 쌓고 관리해온 실제 사례들과 다양한 전략, 자신의 채널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관리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이 책은 목차에서 유뷰트에 대해 정확하게 직시해야할 사항들을 보여주면서 시작되며, 구성은 5개의 파트로 구성됐으며, 각 파트에는 5개에서 12개의 소주제로 전개된다. 파트는 ▲파트1 유튜브학 개론 ▲파트2 유튜브의 비공식적 공식 ▲파트3 유튜브의 민낯 ▲파트4 유튜브의 불편한 이야기 ▲파트5 유튜브 제작 기술 등으로 구성됐다.

파트1 유튜브학 개론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미디어콘텐츠창작자라는 인식을 갖는 단계이며, 파트2에서는 ‘조회수 잘 나오는 법’, ‘구독자 늘리는 법’, ‘댓글 많이 달리는 법’ 등 유튜브 채널과 직접적인 것들에 대해 전략 및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각 파트에는 ‘스페셜 01~06’까지 각 파트에 맞는 팁들을 알려준다.

이와 같이 구성된 책은 유튜버로 새롭게 시작하거나, 여러 번 인기 유튜버가 되기 위해 도전했지만 실패를 경험한 사람, 기존의 방향을 바꿔 전략을 제시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