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새롭게 조성된 신축 건물에는 각종 유해성분들이 공기 중에 가득하다. 별도의 새집증후군청소를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해당 장소에 오래 머물고 있을 경우 새집증후군증상을 유발하게 되어 안구와 목과 얼굴의 피부, 두피, 손가락, 기관지 등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새집증후군은 특히 태아는 물론 임산부와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건물을 세울 때 사용된 건축자재에서 각종 유기화합물이 발산되는데 이는 아토피 피부염이나 알레르기성 두드러기, 천식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주범이기도 하다. 면역세포가 아직 제대로 발달되지 않은 어린 아이에게 노출이 되면 작은 자극이라 할지라도 성장 발달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새 건물 안에서 본드냄새, 접착제냄새, 광택제냄새, 페인트냄새와 비슷한 악취를 느끼고 있다면 이는 해당 장소에 유해물질이 다량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새집증후군제거방법으로는 베이크아웃을 통한 공기정화가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데 베이크아웃은 실내 온도를 높여 유해물질이 빠져 나오게 만든 다음 환기를 통해서 제거를 하는 청소법이다. 신축 건물에는 유해물질이 상당량 존재하기 때문에 3~4회정도 반복 베이크아웃을 하여 청소를 한다면 새집증후군에 대한 피해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셀프 베이크아웃을 할 때 1등급 야자활성탄인 '방분탄'과 '피톤치드 캔’을 함께 사용해 주면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아파트새집증후군 습격도 예방하고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가꾸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새집증후군제거방법에 특화되어 있는 방분탄과 피톤치드는 우리나라 녹색기술 우수기업인 화목한가정의 쇼핑몰에서 제공되고 있다. 방분탄은 야자 열매의 각질을 태워서 만든 숯으로 각종 유해물질을 빨아들여 제거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데 오랜 수명을 자랑하여 실내에서 어떤 목적으로 사용을 하느냐에 따라 습기제거제, 냉장고탈취제, 옷장탈취제 등을 대신하는 흡착 물질이 되어 준다.

피톤치드 캔의 경우 피톤치드 오일이 7% 함유된 가스 분사제품으로 자동분사가 되어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 한번의 시공만으로 실내에 가득 메우고 있었던 벽지냄새나 페인트냄새 등의 새집냄새를 50%이상 반감시켜 주는 중화 효과를 얻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살균 및 항균 처리를 도와 주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청소를 할 때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방분탄은 환경부 안전확인 신고제품(방분탄5000 CB19-13-0268)으로 확인이 되며 피톤치드 또한 탈취제 품목으로 자가검사를 통과했다. 새집증후군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화목한가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