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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신한은행, AI 금융서비스 플랫폼 확장 위해 ‘맞손’‘클로바’ 기반 AI 기술 접목한 금융 포트폴리오 강화…글로벌 서비스 채널도 확대
   
▲ 네이버와 신한은행이 AI 기반의 금융서비스 확장 및 발굴을 위해 협력한다.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인공지능(AI) 기반 금융 서비스 플랫폼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언어, 음성, 이미지 인식 및 처리 기술을 고도화해 AI를 적용한 금융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디지털 기반 신규 사업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서비스 채널 확장도 함께 추진한다.

네이버는 AI 플랫폼 ‘클로바(Clova)’를 운영하며 쌓아온 음성 처리, 챗봇 기술 등을 통해 신한은행 고객 센터 업무 자율화를 이루는 한편, OCR 기술로 내부 문서를 자동으로 인식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네이버의 이미지 인식 기술을 적용해 은행의 문서 처리 정확도와 속도를 높이고 안면 인식 등 신기술 금융서비스 도입에 나선다.

네이버 관계자는 “‘클로바’의 AI 기술이 금융 서비스와 맞닿으면 이용자들에게 기존에 없던 획기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넓은 영역에서의 포괄적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현재 지능형 콜센터 서비스 구축, 문서 처리 등 다양한 분야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면서, “네이버의 AI 기술을 접목해 향후 많은 영역에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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