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 R750 AP, 경기장·호텔·학교 등 초고밀도 접속 환경 적용 가능성 검증

▲ 루커스 R750 실내용 802.11ax 와이파이 AP

[아이티데일리] 콤스코프(CommScope) 자회사 루커스네트웍스(Ruckus Networks)는 초고밀도 클라이언트 환경에 사용되는 ‘R750 실내용 802.11ax 와이파이(Wi-Fi) 액세스포인트(AP)’가 와이파이 얼라이언스(Wi-Fi Alliance)의 와이파이 써티파이드 6(Wi-Fi CERTIFIED 6)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이 경기장, 호텔, 컨벤션센터, 학교 등 초고밀도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R750’의 적용 가능성을 검증받았다는 의미를 지닌다고 설명했다.

와이파이 써티파이드 6는 와이파이 5에 비해 클라이언트 장치의 처리 속도를 4배 가까이 높였고, 네트워크 용량을 최적화해 혼잡한 환경에서도 성능을 개선하고 배터리 수명은 연장시켰다. 다수의 장치가 최대 성능을 동시에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초고밀도 실내 환경에서도 와이파이 네트워크 성능이 대폭 개선된다. 와이파이 써티파이드 6 장치에서 최신 세대의 와이파이 보안 솔루션인 와이파이 써티파이드 WPA3를 지원할 수 있도록 보장함으로써 고급 보안 성능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루커스 R750은 듀얼밴드 동시지원 와이파이 6 AP로서 공간 스트림 8개(5GHz에서 4×4:4, 2.4GHz에서 4×4:4)와 총 처리량 3.5Gbps, 그리고 내장된 저전력 블루투스(BLE) 및 지그비(Zigbee) 같은 이기종 무선 기술까지 지원해 보다 촘촘하고 활용도 높은 무선 네트워킹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이용길 루커스네트웍스 지사장은 “5G 이동통신이 상용화되고, 스마트시티/스마트워크가 확산됨에 따라 무선네트워크의 한 축인 와이파이의 역할 또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루커스는 성능과 확장성, 보안성이 더욱 강화된 차세대 와이파이6를 준비하려는 기업들에게 최고의 파트너가 될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이번 인증 획득의 의미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