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와 ‘넷백업’·‘인포스케일’ 연동…데이터 손상 방지 및 가용성 향상으로 클라우드 최적화

▲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왼쪽),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

[아이티데일리]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베리타스코리아(대표 조원영)와 양사 데이터베이스 관련 제품 및 솔루션을 연동해 클라우드 DB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성공에 필요한 DB를 안정적으로 관리해주는 티맥스데이터의 DBMS ‘티베로(Tibero)’와 베리타스의 엔터프라이즈용 데이터 백업/복구 솔루션 ‘넷백업(NetBackup)’ 및 고가용성 이중화 솔루션 ‘인포스케일(InfoScale)’을 연동한다.

‘티베로’는 ‘넷백업’과의 연동을 통해 관리하는 데이터의 손상 및 손실을 방지한다. 비용 및 리스크를 최소화시키며 기업 정보 관리의 안정성을 높인다. 멀티 클라우드에 최적화돼 데이터 폭증으로 인한 클라우드 환경의 즉각적 변화에도 적합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인포스케일’은 ‘티베로’의 DB 서비스 가용성을 위한 클러스터링 기능과 성능을 향상시킨다. 스토리지 관리 및 서비스 이중화를 위한 고가용성 기능을 물리적 환경 및 가상 환경 전반, 클라우드 환경까지 손쉽게 확장 적용한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시 ‘인포스케일’을 적용한 ‘티베로’를 활용해 비용을 감소시키고 최적의 가용성과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최적화한다.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는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국내외 클라우드 DBMS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며, “‘티베로’와 베리타스의 제품 및 솔루션을 연동시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더욱 높은 성능과 확장성, 가용성을 실현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티베로’는 올해 현대기아차, 브라질 연금관리공단 등 의미 있는 빅딜을 성공시키며 국내외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베리타스와의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DBMS 시장 점유율을 확대시키고 시장을 선도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