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전문 고객센터 운영 가능

[아이티데일리] 한솔인티큐브(대표 고광선)는 22일 개최되는 한국 콜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에 참가, AI 음성봇을 결합한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솔인티큐브는 클라우드 서비스형 컨택 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이하 C-Cloud)’는 한솔인티큐브의 브랜드인 ‘인티큐브 아이작’의 하위 솔루션으로서 전문 고객센터를 클라우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행사 중 세션 발표와 부스를 운영하며, 세션 발표는 자사 ‘인티큐브 아이작’의 에반젤리스트인 김한조 책임이 맡아 ‘아이작 C-Cloud 서비스가 가진 특장점 및 고객 환경 별 도입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부스에서는 성격에 따라 구분해 데모존에서는 ‘C-Cloud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데모 부스를 운영하고, 이벤트존에서는 설문조사 이벤트 참가 및 행사 당일에만 신청 가능한 ‘C-Cloud’ 한 달 무료 체험권을 신청이 가능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한솔인티큐브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2018년 첫 론칭 이후 유·무인 상담을 결합해 더욱 강력해진 C-Cloud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티큐브 아이작’의 AI 음성봇을 클라우드 서비스에 결합하며 클라우드 콜센터로서 가진 기능적 한계를 넘어섰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R&D를 통해 고객에게 매번 발전하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콜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는 한국콜센터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대표 콜센터, 고객센터 부문 컨퍼런스이며, 그 해 시장에 가장 핵심이 되는 트렌드와 이슈를 다룬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