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씨소프트웨어는 IMS 데이터베이스를 스마트DBA 콘솔에 통합해 복합 데이터베이스 환경 관리를 단순화했다. 비엠씨는 스마트DBA 시스템 어드미니스트레이터로IMS가 모든 데이터베이스를 하나의 웹 기반 콘솔에서 관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 제품은 데이터베이스 문제가 비즈니스에 영향을 주기 전에 문제를 미래 지향적으로 확인하고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한 자동조절 프로세스를 제공해 점점 복잡해지는 환경을 관리해야 하는 IT 문제를 해결해 준다.
한국비엠씨소프트웨어의 메인프레임 담당자 박용봉 부장은 “메인프레임 엔터프라이즈에서 점점 심각해지는 문제는 이 환경을 유지 보수할 숙련된 인력이 감소한다는 것”이라며 “메인프레임을 운영하고 있는 포춘지 선정 1000대 기업들 대부분을 포함한 상당수의 기업들이 메임프레임 숙련 인력의 감소를 보완할 수 있는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부장은 “비엠씨가 고객에게 메인프레임 및 분산형 데이터베이스 환경에 대한 이기종 관리를 제공할 수 있다”며 “DBA가 어떤 데이터베이스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에 관계 없이 혼합된 환경에서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상호간의 교환 교육 및 기술 공유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메임프레임 관리와 관련된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