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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신한은행, 아태지역 최고의 디지털 리더기업 선정IDC, ‘IDC DX 서밋 2019’ 개최…아태지역 14개 디지털 리더기업 발표
   
▲ 2019 DX 어워드 아태지역 수상사 기념촬영

[아이티데일리] 교보생명과 신한은행이 정보비전 분야에서 아태지역 최고의 디지털 리더기업으로 선정됐다.

IDC가 지난 24일 싱가포르에서 ‘I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밋(이하 DX 서밋)’을 개최, ‘I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이하 DX 어워드)’의 아태지역상 수상기업을 발표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모든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조직에게 수여하는 디지털 선구자(Digital Trailblazer)상은 싱가포르 창이 공항의 케이터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SATS가 수상했다. 한국에서는 교보생명, 신한은행 외에도 KB증권,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두산중공업, 에스케이하이닉스, 한국공항공사 등 7개사가 DX 어워드 국내 수상사로 선정돼 다른 국가의 수상사들과 경합을 벌였다.

교보생명과 신한은행이 수상한 정보 비전 부문은 고객, 제품, 비즈니스 경험 등과 관련된 정보의 가치와 효용을 실현하고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조직에게 수여한다. 교보생명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언더라이터 시스템 ‘바로(BARO, Best Analysis & Rapid Outcome)’ 구축 프로젝트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과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언더라이팅(계약 심사)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였다.

신한은행은 ‘빅데이터 시각화 분석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시각화 분석 솔루션을 도입하고 분석용 참조 데이터 관리 시스템 및 주제별 데이터 마트와 분석 결과 공유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업무의 생산성과 역량을 향상시키고 기업 전반의 의사결정 체계 변화에 기여했다.

산드라 응(Sandra Ng) IDC 아태지역 리서치그룹 부사장은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룬 한국 대기업들의 많은 참여가 눈에 띈다”며, “기존의 한국 기업들이 장기적 관점으로 데이터분석, 자동화와 옴니 경험에 투자를 늘리고 있는 만큼, DX에 기반한 생태계에서 운영 및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을 추진하는 것이 기업들에게 다음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은선 한국IDC 리서치 총괄 전무는 “이번 DX 어워드에서 국내 기업들의 두 개 프로젝트가 아태지역 수상사로 선정된 것은 의미있는 성과로 볼 수 있다”며, “양사 프로젝트가 모두 데이터와 코드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플랫폼을 구현해 비즈니스 니즈를 직접적으로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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