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선별 기술에 SNU 공학 컨설팅센터가 연구 인력 매치, 공동 투자 유치 등 협력

▲ 서울대학교와 SK텔레콤이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SK텔레콤과 기술 협력 위한 MOU를 지난 5일 서울대학교에서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로 서울대는 SK텔레콤과 기술협력을 통해 보유한 기술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 전반에 걸친 협력과 제휴의 기본적인 방향과 주요 내용을 정의했다. 이번 MOU의 일환으로 서울대 공대와 SK텔레콤은 향후 ▲SK텔레콤의 선별 기술에 서울대 SNU 공학컨설팅센터가 연구 인력을 매치하는 기술 스카우트 ▲양 당사자가 보유한 기술 정보를 교환하고 협력하는 기술 융합 ▲기업 가치의 극대화 ▲공동 투자유치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서울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차국헌 서울대 공대 학장, 강기석 SNU 공학컨설팅센터 센터장과 이종민 SK텔레콤 그룹장, 최창순 SK텔레콤 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차국헌 서울대학교 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의 통신 기술, 사업 능력, 자금력, 글로벌 네트워크와 서울대 공대 교수 및 공학기술 전문가, 우수 인재들이 협력할 기회가 열렸다”며 “공동 사업화를 통한 경쟁력 있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육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