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9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LG SK KT 인터넷티비 등 결합상품 설치 당일 현금지원
   
 

[아이티데일리] 초고속인터넷은 국가 차원에서 인정한 필수재로,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PC를 통한 인터넷이용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한 웹서핑이나 쇼핑, 동영상 스트리밍, SNS 이용 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되고 있다.

이로 인해 인터넷가입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20~30대 연령층의 독립으로 인터넷신규가입을 희망하는 경우와, 기존에 사용 중인 인터넷이 약정 만료될 경우 타통신사로의 신규가입이나 기존 통신사로 재약정을 희망하는 소비자로 인해 꾸준한 가입률을 나타내고 있다.

인터넷가입 경로로는 크게 SK·LG·KT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와 거주지 근처의 대리점,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 3곳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가장 큰 원인으로는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약 10~30만원 수준의 사은품을 추가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등의 통신사별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에 따라 월청구금액과 지급받을 수 있는 사은품 금액을 직접 눈으로 비교·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다만, 포털사이트를 통해 ‘인터넷비교사이트’ 검색 시 수많은 업체가 노출되기 때문에 비교사이트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운영년수가 오래됐거나, 고객설치 후기 등의 평이 좋은 곳, 사은품지급일을 미루지 않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평균적으로 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일주일가량 소요되지만 최근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생겨나면서 판도가 바뀌고 있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최대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이 정해지면서 사은품 금액에는 의미가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근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은 당일 현금사은품이 지급 가능한 비교사이트로 발길이 모이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선 똑같은 요금과 혜택을 지원받는데 사은품 지급까지 일주일씩이나 기다리는 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현재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비교사이트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에 누적 840만명이 찾는 ‘방문률 1위 비교사이트’로 알려져있다.

또한 고객 설치(개통) 후기 600건 이상과 경품고시제 내 최대 사은품 지급은 물론,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인터넷신규가입을 희망 시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