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개발자 위한 데이터 모델링, 사용자 위한 보고서 개발 교육 기회 제공

▲ 메이븐 다이나믹러닝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파워 BI’ 교육 전경

[아이티데일리] 메이븐클라우드서비스(대표 이혁재)는 기존 매월 2회 진행하던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BI(MS Power BI)’ 무료 체험 교육을 오는 12월부터 매주 1회로 증설해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파워 BI’ 무료 교육은 한국MS가 후원하고 메이븐클라우드서비스가 주최하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이븐 다이나믹러닝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MS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취합(ETL)부터 분석(Analysis)까지 체험하는 개발자 대상 데이터 모델링(Data Modeling) 교육과, ‘파워 BI(Power BI)’로 직접 데이터를 다루면서 보고서를 개발하는 사용자 대상 보고서 개발 교육 등이 마련된다.

이혁재 메이븐클라우드서비스 대표는 “데이터 분석 기반 경영 의사 결정이 중요해지면서 데이터를 직접 다루고 보고서를 개발하고자 하는 요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파워 BI’는 전문 개발자에게만 의존하던 비즈니스 분석 보고서 개발을 엑셀 기능에 친숙한 사용자가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BI(Self Service BI) 제품으로, 증가하는 사용자 요구 충족과 더 많은 사용자 저변 확대를 위해 무료 교육을 매주 1회로 증설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