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툴에서 기획·디자인 함께 진행…협업 체계 확장해 업무 효율성 향상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삼성SDS가 솔루션 개발과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표준 툴로 ‘어도비 XD’를 채택,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업무 효율성과 협업을 개선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고객 대상의 경험 디자인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파악하는 등 복잡한 프로세스가 요구된다. 대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삼성SDS는 제품 기획자와 디자이너 간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협업과 디자인을 시스템화 할 수 있는 툴이 필요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삼성SDS는 ‘어도비 XD’를 도입했다. 단일 툴에서 기획과 디자인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고객경험 담당자와 디자이너, IT 전문가 간 협업을 강화하고, 여러 부서 및 경영진과도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다. 또한 고객 요구를 실시간으로 포착해 신속히 반영함으로써 업무 효율성도 향상됐다. 작업한 디자인 에셋이 디자인 시스템으로 축적돼 기획부터 프로토타입 작성까지 걸리는 시간 역시 크게 단축됐다.

김지현 삼성SDS CX혁신팀 상무는 “‘어도비 XD’는 도입과 동시에 광범위한 UX 디자인을 선보이는 삼성SDS의 표준 UX툴로 자리잡았으며, UX기획자부터 디자이너, 개발자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됐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가치를 조율하고 반영한 UX 디자인을 바탕으로 협업을 강화해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지현 상무는 또한 “뛰어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맥락, 행동 그리고 심리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며, “사용자가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고객 중심의 경험 혁신을 이루기 위한 여정에 어도비와 지속적으로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기영 어도비코리아 대표는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것은 쉽지 않으며 모든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데이터 및 크리에이티브 기술 전반에 걸친 어도비의 혁신과 리더십은 고객들이 진정한 경험 비즈니스를 추구하기 위해 변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삼성SDS가 ‘어도비 XD’를 통해 이룬 혁신 성과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파트너십이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