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²C 중심의 최신 IT 기술 및 비즈니스 전략 제시

▲ 티맥스 3사가 자사의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하고 사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티맥스데이 2019’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티맥스가 최신 IT 기술을 바탕으로 지능정보사회를 위한 IT 전략과 솔루션을 제시한다.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 등 티맥스 3사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연례 컨퍼런스 ‘티맥스데이(TmaxDay) 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AB²C 혁신으로 여는 새로운 세상(Open the New World with Disruptive AB²C)’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AB²C는 티맥스의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블록체인(Block Chain), 클라우드(Cloud) 등을 의미한다.

티맥스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AI 기술을 융합해 플랫폼으로 구성한 통합 AI 플랫폼 ‘하이퍼데이터(HyperData)’를 포함한 다양한 AI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워크, 교육, 블록체인 등과 관련된 플랫폼 및 서비스를 공개하며 해당 영역을 강화할 티맥스의 미래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를 구현해 각 서비스의 자동화를 실현한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파스(HyperPAS)’ ▲클라우드 상에서 무한한 확장을 지원하는 DBMS ‘티베로8(Tibero8)’ ▲고객이 직접 원하는 환경을 선택하고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오전에는 ▲5G 세대가 워라인(Work-Life Integration) 시대를 사는 법 ▲‘티맥스OS(TmaxOS)’에 대한 진실 혹은 대담’ 등 일반 고객을 위한 B2C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일과 생활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삶의 트렌드 속에서 티맥스의 기술과 제품이 줄 수 있는 가치에 대해 조망하고, 티맥스 B2C 제품의 실사용자들이 제품 및 기술에 대해 가지고 있는 궁금증 해소에 나선다.

이는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 클라우드 오피스가 탑재된 스마트워크 앱 서비스 ‘클라우드스페이스(CloudSpace)’를 개인 사용자들에게 선보인만큼, 일반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소비자 중심형 제품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4가지 기술은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필수 기술로, 기업 단에서의 생산 효율 향상과 비용 절감을 실현하고 우리의 일상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AB²C기술과 티맥스의 통합 클라우드 스택을 기반으로 기업의 디지털 진화를 돕고 지능정보사회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