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 산업분야에 디지털 워크플로우 혁신 제공

▲ 미치 영 서비스나우 APJ 수석 부사장

[아이티데일리] 디지털 워크플로우 선도기업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한국 시장 진출을 21일 발표했다.

서비스나우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과 솔루션을 갖춘 ‘나우 플랫폼(Now Platform)’을 통해 향상된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직원과 기업의 생산성과 경험을 제고한다. 2004년 설립된 이후 포춘 500대 기업의 75%를 포함한 전 세계 5,400여개 기업 고객의 업무 경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서비스나우 측은 “한국은 소비자 가전에서 완성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계 선도 기업을 보유한 기술적으로 가장 발전된 국가 중 하나”라며, ‘나우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분야 및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서비스나우는 이번 달에 국내에 첫 번째 사무실을 개소했으며, 국내 세일즈팀을 구성해 한국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는 한국 데이터센터를 오픈해 국내 고객들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반복적인 업무를 줄여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는 2020년에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더 많은 기업으로 확대 적용됨에 따라, 보다 효율적이고 창의적이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와 필요가 늘어나고 있다. 서비스나우가 지난 10월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50% 이상의 한국 근로자들은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통해 ‘간소화된 업무 프로세스’와 ‘효율성 강화’를 희망하고 있었다.

특히 응답자들은 전반적으로 수작업이 많은 HR관련 데이터 접근, 신입 사원 온보딩 절차, 직원 평가, 회의실 예약 또는 사무용품 주문과 같은 부문의 업무 자동화를 촉구했다. IT 종사자 중 62%는 SW 설치, 인보이스, 출장 예약, 인보이스 추적 등과 같은 정형화된 업무의 프로세스가 간소화되기를 바란다고 응답했다. 서비스나우는 탄탄한 현지 팀과 함께 국내 고객이 일상 업무에서 반복 작업 및 수작업을 없앨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미치 영(Mitch Young) 서비스나우 APJ 수석 부사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국가 중 하나인 한국에서 기업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아지고 있다”며, “서비스나우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시작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생산성을 높이고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