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교육기업 엘리트와 함께 e스포츠 전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e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는 e스포츠 전문 아카데미인 ‘젠지 엘리트 e스포츠 아카데미(Gen.G Elite Esports Academy, 이하 GEEA)’의 2020년도 봄학기 학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교육 기업 엘리트와 함께 운영하는 ‘GEEA’는 이스포츠 선수 육성을 위한 전문 트레이닝 과정과 미국 중·고등학교 학력이 인정되는 학위 과정을 동시에 제공하는 e스포츠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가을학기 학생 대상으로 처음 문을 연 GEEA는 ‘리그오브레전드’ 및 ‘오버워치’ 등 주요 e스포츠 게임의 트레이닝 수업과 엘리트 교육 그룹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영어 수업으로 이뤄지고 있다. 모든 학업 과정은 영어로 진행돼 학생들이 향후 글로벌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이 제공되며, 학생들은 e스포츠 산업 내 전문가들로부터 수업 및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GEEA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은 e스포츠 프로 팀 입단, 미국 대학 입학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 프로그램 기간 중 e스포츠에 뛰어난 두각을 나타낸 학생은 젠지 프로 팀의 공식 입단 제의를 받을 수 있으며 미국 중·고등학교 학력이 인정돼 미국 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 현재 200개가 넘는 미국 대학교에서 e스포츠 관련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GEEA’는 2020년 2월 3일 개강하는 봄학기 프로그램 학생 모집을 위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관심있는 학생들은 2020년 1월 5일까지 GEEA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조셉 백(Joseph H. Baek) GEEA 프로그램 디렉터는 “GEEA는 이스포츠에 대한 열정과 배움에 대한 의지가 있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방향성을 제공해주기 위한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GEEA만의 특별한 교육 과정은 강사진의 섬세한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이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필요한 근면성, 집중력, 팀워크, 리더십, 시간 관리, 자신감 등 다양한 역량 개발을 위한 심층적이고 의미 있는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놀드 허(Arnold Hur) 젠지 e스포츠 한국지사장은 “GEEA는 미국 고등학교 졸업장, 게임 실력 상승, 영어 숙련을 한번에 성취할 수 있는 이스포츠 내 최적의 교육 플랫폼”이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업계에 발맞춰 차세대 이스포츠 선수들의 향후 진로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고 이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GEEA는 오는 30일 및 12월 7일 양일간 젠지 HQ에서 입학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GEEA와 관련된 모든 문의 사항은 GEEA 공식 문의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