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신청 없이 국내 통화요금과 동일한 1초 1.98원 적용

▲ KT가 ‘로밍ON’ 서비스를 총 45개국으로 확대했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해외에서도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똑같이 초당 1.98원으로 적용하는 ‘로밍ON(온)’ 서비스를 노르웨이, 덴마크를 포함한 총 8개국에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로밍온이 적용되는 국가는 총 45개국으로 확대돼 전체 해외여행 고객 93%가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확대 국가는 ▲노르웨이 ▲덴마크 ▲핀란드 ▲스위스 ▲룩셈부르크 ▲아랍에미리트 ▲쿠웨이트 ▲스리랑카다. 신규 적용 국가의 1분 평균 통화 요금은 약 2,700원이었으나, ‘로밍온’ 적용 후 1분 119원으로 95% 대폭 인하된다.

KT의 ‘로밍온’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및 신청절차 없이 로밍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해당 국가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된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KT는 지난 11월 1일 출시한 ‘로밍데이터 함께ON’ 이용 국가에 아랍에미리트를 추가했다. ‘로밍데이터 ON’ 요금제는 최대 3명까지 데이터를 함께 나눠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아시아/미주’, ‘글로벌’ 요금제 권역으로 구분돼 있으며, 가족·친구 등 동행과 함께 데이터 쉐어링 기능을 통해 요금제 하나로 데이터를 나눠 사용할 수 있다.

박현진 KT 5G 사업본부장은 “이번 로밍온 서비스 국가 확대는 역대 최대 규모”라며, “로밍온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국내든 해외든 전 세계 어디서나 안심하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