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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토스트’, GS홈쇼핑의 ‘GS 마이샵’에 클라우드 공급전략 패키지 ‘토스트 커머스’로 커머스 시장 공략 가속화
   

[아이티데일리] NHN(대표 정우진)은 GS홈쇼핑이 운영하는 T커머스 채널 ‘GS 마이샵’에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혓다.

NHN은 GS홈쇼핑이 운영하는 GS 마이샵의 T커머스 전용 관리시스템에 ‘토스트’의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GS 마이샵은 서버 가상화를 통한 TV 앱 변경 및 확장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안정적인 T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GS홈쇼핑의 T커머스 전용 운영관리 시스템은 방송망을 통한 데이터 전송, 주문, 결제 등 메인 시스템과의 연동을 제공하는 커머스 서비스의 핵심 인프라에 해당한다. GS홈쇼핑은 이번 ‘토스트’ 도입 및 적용을 통해 인프라 자원의 효율적인 운영과 비용 절감 등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했다.

NHN은 커머스 업계의 주요 사업자인 ‘GS홈쇼핑’을 고객사 확보를 시작으로, 이후 커머스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패키지 ‘토스트 커머스(TOAST Commerce)’ 상품도 선보인다.

‘토스트 커머스(TOAST Commerce)’는 커머스 기업을 위한 NHN만의 맞춤 서비스 상품으로, 수많은 디지털 인터렉션이 발생하는 커머스 플랫폼에 적합한 인프라 환경 및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편의 서비스로는 푸시, 전자세금계산서, 고객센터(Mobile Contact), 챗봇 등이 포함되며, 기업 니즈에 따라 NHN이 자체 보유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사업그룹 이사는 “NHN은 NCP(NHN Commerce Platform) 등과 같은 커머스 솔루션을 직접 개발, 운영해 오면서 커머스 사업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라며 “‘토스트 커머스(TOAST Commerce)’는 인프라 뿐만 아니라 쇼핑 분야에 필수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커머스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및 신규 구축 고려 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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