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에 SD-LAN 운영기능 추가

 

[아이티데일리] 주니퍼네트웍스는 캠퍼스와 브랜치(Branch) 네트워크 환경에서 비용 절감과 동시에 유연성, 확장성을 강화하는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제품을 9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SD-WAN 구축과 관리를 위한 기존 ‘주니퍼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에 SD-LAN 운영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고성능 SRX 및 NFX CPE 제품군에 안전하고 확장성 있는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하는 다양한 추가 기능들도 탑재됐다.

주니퍼의 SD-WAN 솔루션은 확장성, 고강도 보안과 더불어 캠퍼스, 브랜치, 퍼블릭 클라우드 WAN 연결을 위한 다양한 성능 옵션과 SDN 제어를 위한 사내구축(On-Premises)/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SD-LAN 운영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단일 포털에서 주니퍼 EX 시리즈 스위치 프로비저닝에서부터 LAN 패브릭 관리, LAN 가상화와 보안 정책 구성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SD-WAN 환경과 동일한 방식으로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이같은 자동화 기능은 운영을 간소화함으로써 비용 절감, 워크플로우 향상, WAN/LAN 네트워크 활용을 지원해 커넥티드 시큐리티(Connected Security)를 구현할 수 있다.

주니퍼는 SD-브랜치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CPE 장비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SRX 보안 게이트웨이 제품군과 NFX uCPE(universal CPE)가 포함된다. 주니퍼는 기존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한 최신 옵션을 발표했다.

‘NFX350’은 최신 x86 프로세서가 탑재돼 있으며, 안전한 SD-WAN과 기타 브랜치 로컬(Branch-Loca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향상된 스토리지 및 메모리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NFX350’ 장비에는 10G와 1G 인터페이스가 각각 8개씩 탑재돼 있으며, 구성에 따라 최대 2TB 스토리지, 128GB RAM, 32개의 vCPU를 제공한다. 풀 로딩된 ‘NFX350’은 최대 40Gbps 차세대방화벽(NGFW)과 최대 8Gbps IPSec을 지원한다.

최신 ‘SRX380’은 가장 높은 성능의 브랜치 SRX이다. 1Gbps IPsec 성능, 4개의10G 포트, 대용량/고밀도를 위한 16개의 PoE+ 포트, AES256 MACsec 암호화, 확장 연결을 위한 4개의 미니 카드 슬롯 등 여러가지 고성능 기능을 제공한다.

소규모 브랜치 로케이션을 위해 새롭게 발표된 와이파이 카드는 주니퍼 브랜치 SRX(SRX320, 340, 345, 380, 550) 차세대 방화벽과 시큐어 SD-WAN 에지 디바이스에 사용된다. 이 최신 와이파이 카드를 사용해 LTE, 이더넷, 기타 기존 네트워크 전송 옵션과 함께 제로터치 구성을 통해 손쉽게 와이파이를 구축할 수 있다.

마노지 리라니바스(Manoj Leelanivas) 주니퍼네트웍스 CPO(Chief Product Officer)는 “주니퍼는 공통 프레임웍에 유선, 무선, SD-WAN, 보안을 통합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탁월한 자동화, 인사이트, 실행 기능을 제공한다”며, “이번에 발표된 최신 기능은 주니퍼 클라우드 제품군을 확장하고 더욱 다양화된 구축 옵션을 통해 단순하면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캠퍼스/브랜치 네트워크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