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저 익스프레스 라우트 운영 경험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서비스 강화 계획

 

[아이티데일리] 인터넷 인프라 전문기업 케이아이엔엑스(공동대표 이선영·김지욱, 이하 KINX)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Azure Networking Managed Service Provider partner)’에 합류하게 됐다고 9일 밝혔다.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 프로그램은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애저 네트워크 서비스를 보다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신설된 제도이다.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들은 네트워크 연결, 보안, 모니터링, 관리 등 클라우드 네트워크 영역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담당한다.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25개 이상의 기업이 애저 네트워킹 MSP 파트너로 선정됐다.

KINX는 지난 2017년부터 애저와의 프라이빗 연결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익스프레스 라우트(Microsoft Azure Express Route)’의 연결 서비스를 공급하며 클라우드 네트워크 구성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온 바 있다. 애저 및 애저 네트워크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애저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에 가치 있는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KINX는 애저 네트워킹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애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점점 더 복잡해지는 클라우드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지욱 KINX 공동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네트워크 MSP 파트너로 참여함으로써 클라우드 네트워크 분야의 전문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네트워크 컨설팅과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여정에 애저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