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평가 항목 ‘비전 완성도’, ‘실행력’ 등 두 부문서 최고점 획득

[아이티데일리]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가트너가 발표한 보고서 ‘2019 매직 쿼드런트 WAN 에지 인프라(2019 Gartner Magic Quadrant for WAN Edge Infrastructure)’에서 2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WAN 에지 인프라 관련 19개 기업을 분석한 이번 보고서에서 VM웨어는 ‘비전 완성도’와 ‘실행력’ 등 두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VM웨어 SD-WAN by 벨로 클라우드’는 ‘시큐어 액세스 서비스 에지(이하 SASE) 솔루션’을 제공, 클라우드 및 네트워크 SW를 위한 미래 SD-WAN 플랫폼으로 설계됐다. 특히 보안, 분석 및 중간 구간 연결(mid mile connectivity) 등 점점 더 많은 기능이 IaaS, PaaS 및 SaaS 형태 외에도 클라우드로 옮겨가고 있으며, 하이퍼스케일이 가능한 SD-WAN 아키텍처가 클라우드 서비스 네트워크에 대한 액세스를 모든 사용자에게 확장할 수 있다.

VM웨어는 전 세계 고객에 5G와 SD-WAN을 결합해 기업의 규모에 상관없이 전례 없는 WAN의 확장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VM웨어 SD-WAN 솔루션은 5G 오버레이와 결합해 네트워크 에지단에서 비용 효과적인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인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VM웨어의 하이퍼스케일 SD-WAN 아키텍처는 모든 주요 클라우드 프로바이더 전반에 걸쳐 수천 개의 게이트웨이로 구성됐다.

아울러, 전 세계 100여개 이상의 통신사를 파트너사로 보유하고 하이퍼스케일 SD-WAN을 제공해 저렴한 비용으로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성능, 빠른 배포, 네트워크 탄력성 및 간단한 WAN 운영을 지원한다.

산제이 우팔(Sanjay Uppal) VM웨어 부사장 겸 벨로 클라우드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이번 가트너 WAN 에지 인프라 부문에서 2년 연속 리더로 선정돼 기쁘다”며 “업계에 최초로 선보인 ‘VM웨어 SD-WAN by 벨로 클라우드’는 최신 SASE 솔루션 및 하이퍼스케일 SD-WAN 아키텍처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네트워크(Network of Cloud Services)를 가능하게 해 업계를 멀티 클라우드 단계로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