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환경 내 SQL 스탠다드 에디션 사용해 비용 없는 HA 유지 가능

▲ 자다라가 출시한 클라우드 이관 솔루션

[아이티데일리] 이비즈테크는 서비스형 스토리지(Storage as a Serivce) 기업 자다라 스토리지가 마이크로소프트(MS) SQL 서버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단계별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서울 리전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잘 설계된 SQL 서버 환경과 애플리케이션의 현대화를 위해서는 고가용성(HA)이 필수적이다. MS SQL 서버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이를 위한 메커니즘을 제공하지만 HA 기능만 필요한 조직에는 비용이 많이 든다.

하지만 자다라의 서비스는 사용자가 AWS 환경 내에서 SQL 스탠다드 에디션을 사용해 HA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SQL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비용 없이 HA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은 코드 변경 없이 AWS로 마이그레이션 된다.

오데드 켈너(Oedd Kellner) 자다라 스토리지 부사장은 “우리의 최신 기술은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는 자다라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우리는 고객이 더 높은 신뢰성, 더 빠른 성능 및 향상된 보안 기능을 통해 숨겨진 위험과 불필요한 비용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