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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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현대해상, 보험서비스 제공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향후 자사 서비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보험서비스 진행 예정
   
▲ 임성진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본부 부사장(왼쪽)과 유장호 현대해상 기업영업2본부장이 코리아센터 본사 사옥에서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현대해상과 ‘포괄적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2월 26일 오후3시 서울 금천구 코리아센터 본사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임성진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본부 부사장과 김태상 시스템&보안 총괄이사, 유장호 현대해상 기업영업2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우선 전자상거래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개인정보보호 손해배상 책임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년부터 전자상거래사업자는 개인정보보호 손해배상 책임보험에 의무 가입해야 한다. 양사는 메이크샵 이용 사업자를 대상으로 개정된 정보통신망법 취지와 보험가입 안내를 돕고, 현대해상의 간소화되고 편리한 보험 가입서비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임성진 코리아센터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e-비즈니스 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메이크샵과 몰테일 등 자사서비스를 중심으로 현대해상과 함께 전자상거래 시장의 안착을 위한 다양한 보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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