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와 협력해 글로벌 시장 진출 토대 마련

 

[아이티데일리] 드림시큐리티(대표 범진규)는 아마존웹서비스(AWS)를 통해 구독형 기업 출퇴근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구독형 기업 출퇴근 관리 서비스는 안면인증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대규모 인력 관리가 필요한 사업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드림시큐리티는 CJ대한통운의 국내 6개 물류센터 사업장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드림시큐리티는 AWS와 협력을 위해 지난해 초부터 미주법인을 설립하고 서비스를 준비해 왔으며, 이번 구독형 기업 출퇴근 관리 서비스 출시를 통해 실제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드림시큐리티는 이번 AWS와의 협력을 통해 비용 구조의 효율성도 높인다는 전략이다. 드림시큐리티는 서비스 개시를 위해 아마존의 서버리스(Severless) 기술을 활용했다. 서버리스 방식은 서비스 사용자가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기 때문에 고가의 서버구축에 대한 비용 부담이 없고 시간대별 트래픽 사용량에 따라 아마존의 자원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방식은 출퇴근 시간이 일정 시간대에 집중돼 서버의 유휴비용이 부담되는 대규모 사업장에 적합한 서비스로, 물류현장 뿐만 아니라 대규모 현장 인력을 관리해야 하는 조선소, 건설 현장 등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드림시큐리티 측 설명이다.

드림시큐리티는 이번 구독형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AWS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한 정보보안솔루션 글로벌 유통채널 확대,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위한 파트너사(APN) 등급 상향 활동 등 AWS와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드림시큐리티 관계자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실적에서 나타나듯이 향후 SW기업의 매출 성장 핵심은 서비스의 구독화에 있다. 산업의 트렌드에 맞춰 드림시큐리티 역시 선제적으로 구독경제의 실현하기 위해서 아마존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