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술 ‘HDRi’ 적용…화면 선명도 향상 및 눈의 피로 줄여

▲ 벤큐가 출시한 27인치 4K 모니터 ‘EW2780U’

[아이티데일리] 벤큐(한국지사장 소윤석)는 27인치 화면에 4K UHD(3840x2160) 해상도와 ‘HDRi’ 기술 및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5W x 2)를 지원하는 모니터 ‘EW2780U’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벤큐가 출시한 ‘EW2780U’는 밝기의 범위를 실제 눈에 가까운 영역으로 확장시키는 HDRi 기술이 적용됐다. HDRi 기술은 벤큐의 독자적인 기술로 HDR 톤 재현 기술인 HDRi를 적용해 HDR의 선명한 화면을 즐기면서도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EW2780U’에 적용된 HDRi는 게임 HDRi, 시네마 HDRi로 설정할 수 있어 사용 용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전용 모니터로 ‘EW2780U’는 두 개의 5W 내장 스피커가 탑재됐으며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한 5가지 오디오 시나리오 모드(라이브/팝, 시네마, 대화/음성, 게임, 록/파티)를 지원해 영화 및 음악 감상 등에 적합하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클릭 한번으로 직관적인 방식의 화면 모드 조정이 가능한 ‘OSD 네비게이터’를 탑재했다. 아울러 차세대 멀티 포트인 USB Type-C 단자를 비롯해 HDMI, DP 등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여러 장치들과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아이케어 기능도 강화됐다. 일반 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을 적용했으며 청색광을 차단하는 ‘로우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기능은 멀티미디어, 웹서핑, 오피스, 리딩, 전자종이 등 5단계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 밝기와 색온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눈이 가장 편안한 화면을 구현하는 ‘자동밝기조절(Brightness Intelligence Plus)’ 모드, 사용자에게 눈의 휴식시간을 알려주는 ‘아이리마인더(Eye Reminder)’ 기능, 적녹색약자를 위한 ‘색약 모드’를 지원한다.

이상현 벤큐코리아 마케팅팀장은 “벤큐 ‘EW2780U’는 27인치 4K UHD 해상도에 독자기술인 HDRi 기능이 탑재된 멀티 엔터테인먼트용 모니터다.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사운드뿐 아니라 오랜 시간 모니터를 봐도 눈이 편안한 아이케어 기능이 지원돼 게임, 영화, 음악을 좋아하는 모든 분들에게 한 차원 높은 영상미와 편안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EW2780U’ 출시와 다가오는 설을 기념해 벤큐 HDRi 기능이 탑재된 4종 제품(EW2480, EW2780, EW3280U, EW2780U)을 최대 10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가 eBay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벤큐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EW2780U’의 출시가격은 699,000원이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15일부터 29일까지 G마켓 및 옥션 등에서 단독 5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