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과 제휴 통해 실시간 해외 항공권 검색 서비스 지원

▲ 줌닷컴이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자사의 개방형 검색포털 줌닷컴에서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줌닷컴 ‘항공권 검색 서비스’는 포털 검색 결과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각국 항공권 정보를 확인하고 예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Kayak)’과 제휴를 통해 제공된다.

카약은 글로벌 여행 예약 전문 기업 부킹홀딩스의 자회사로, 항공권을 비롯한 호텔, 렌터카 등 다양한 여행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메타 검색 엔진 브랜드다. 카약은 연간 20억 건이 넘는 검색 데이터의 처리를 통해, 정확하고 안정적인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줌인터넷은 회사가 보유한 검색 기술과 제휴사 카약이 보유한 빅데이터, 전문 엔지니어 기술을 기반으로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줌닷컴 사용자는 항공권 예매를 위해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 줌닷컴 검색 결과에서 여정에 맞는 항공권을 조회하고 예매까지 할 수 있다.

줌닷컴 ‘항공권 검색 서비스’의 사용 방법은 간편하다. 사용자가 검색 포털 줌닷컴에 접속 후, 검색창에 여정에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검색 결과에서 각종 항공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서 ‘방콕 항공권’을 입력하면 항공권 서비스에서 기본 옵션을 선택한 후 해당 일정의 전체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는 방식이다. 또한 이 서비스는 항공권의 판매를 담당하는 각 항공사나 여행사 사이트와 연동돼 있어, 최종 항공권 예약과 결제도 즉시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줌닷컴 ‘항공권 서비스'는 카약이 보유한 풍부한 항공권 데이터를 분석해 해외 소도시 항공권 정보까지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우승 줌인터넷 대표는 “해외 여행객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항공권 구매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줌닷컴 사용자가 포털 검색창에서 항공권을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까지 마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향후 숙박, 렌터카 등 다양한 정보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줌닷컴 검색 결과에서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여행 관련 검색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