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헬스케어 솔루션 고도화…전문 인력 추가 유치해 연구 개발 속도 높인다

[아이티데일리] AI트릭스는 프리미어파트너스, BNH 인베스트먼트, 키움증권, JX파트너스, BSK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8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AI트릭스는 다양한 AI 분야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NeurIPS 및 ICML 등 많은 글로벌 AI 학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왔다. 특히 베이지안 딥러닝 및 메타러닝 기술은 결과의 불확실성 모델링을 통한 신뢰도 향상, 적은 데이터 학습만으로 성능이 높은 모델 생성 등이 가능해 효율적인 AI 서비스 개발을 지원할 수 있다.

현재 AI트릭스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병원 내 응급상황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VitalCare)’와 만성질환 예측 솔루션 ‘리스크케어(RiskCare)’ 제품을 개발해 국내외 병원들과 데이터 검증을 진행 중이다. 또한 금융,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로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며 폭넓은 분야의 기업들이 AI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윤하영 프리미어파트너스 이사는 “패혈증 진단 등 기존에 해결하기 어려웠던 문제들의 해결을 목표로 뛰어난 머신러닝 전문가들이 모여 연구하고 있는 점, 회사가 보유한 ‘해석 가능한 AI(eXplainable AI)’ 기술이 의료 및 금융 등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산업전문가에게 의사결정의 신뢰성을 줄 수 있다는 점에 차별성이 있다고 판단돼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AI트릭스는 AI 헬스케어 제품을 고도화하는 한편, 전문 인력을 추가 채용해 연구 개발에 집중한다. 이를 통해 의료 분야 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AI 솔루션 사업의 진행속도를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유진규 AI트릭스 대표는 “AI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기술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트릭스의 미션에 공감해준 투자자들의 인정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AI 솔루션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며, 자사의 기술을 통해 무수한 기업들의 비전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