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SAP SW 환경 통합 및 관리방법 제공

[아이티데일리] 레드햇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Red Hat Enterprise Linux 8)’이 ‘IBM 파워9(IBM POWER9) 시스템 기반 SAP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실행하려는 기업에게 확장성과 유연성 및 혁신을 제공한다.

최근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 기술 활용을 통해 기존 데이터를 보다 잘 활용함으로써 더욱 신속하게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SAP HANA 및 넷위버(NetWeaver)를 포함한 SAP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분석 기술 포트폴리오는 고객이 보다 빠르게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반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가속화한다.

레드햇은 ‘SAP 솔루션용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을 통해 기업의 서로 다른 SAP 소프트웨어 환경을 통합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동시에 표준화 및 검증, 단일화된 플랫폼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서 SAP뿐 아니라 SAP 이외의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첩한 디지털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기반이 되는 컴퓨팅 아키텍처 또한 중요하다. 개방형 표준으로 구축된 ‘IBM 파워9’는 SAP 솔루션에 토대를 둔 차세대 AI 및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모던 아키텍처에 대안을 제공한다. 레드햇은 ‘SAP 솔루션용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을 통해 SAP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IBM 파워 시스템 장비에 일관되고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보다 넓은 범위의 데이터센터를 쉽게 통합 운영할 수 있도록 공통 제어 영역을 제공한다.

SAP HANA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이번 출시를 통해 ‘IBM 파워9’에서 실행되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 내에서 인증 및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IBM 파워 기반 ‘SAP용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은 ▲고가용성을 위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애드온 ▲스마트 매니지먼트를 위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애드온 ▲레드햇 인사이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고가용성을 위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애드온(Red Hat Enterprise Linux Add-On for High Availability)은 주요 SAP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성 강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 매니지먼트를 위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애드온(Red Hat Enterprise Linux Add-On for Smart Management)은 SAP 솔루션용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대규모 배포를 보다 쉽게 관리하거나 업데이트 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레드햇 인사이트(Red Hat Insights)는 기업이 SAP 솔루션 구축 관련된 문제를 사전에 감지하고 운영 환경을 최적화해 비즈니스 트랜잭션 및 빅데이터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