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퍼포먼스 기반 통합 매체 운영 능력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계획

 

[아이티데일리] KT그룹 온라인광고대행사 플레이디(대표 허욱헌)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인 ‘틱톡(TikTok)’과 공식 리셀러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틱톡은 풀 스크린의 세로화면과 쇼트 클립 동영상을 콘셉트로 글로벌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성장하고 있는 비디오 플랫폼이다. 플레이디는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틱톡 광고가 오픈 된 곳에서 광고를 운영한다.

허욱헌 플레이디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거나 해외 마케팅 니즈가 있는 국내외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마케팅 기회가 확장됐다”며, “플레이디가 보유한 브랜딩 퍼포먼스 기반의 통합 매체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앱 시장 분석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틱톡의 다운로드 건수는 2019년 7억 건 이상으로 누적 15억 건으로 글로벌 2위 규모다. 틱톡은 현재 전 세계 150여개 국가 및 지역, 75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한편, 플레이디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KT그룹 종합 온라인광고대행사다. 광고 집행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조직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다수의 고객사와 협업 중이다. 플레이디는 2019년에 최초로 취급액 4천억 원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