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서도 ‘엑스빌더6’ 좋은 반응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www.tomatosystem.co.kr)은 지난 2000년 10월 설립,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다. UI/UX 개발 플랫폼 전문기업인 토마토시스템은 이와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해 많은 고객을 확보했다. 특히 지난 2018년 발표한 UI개발 툴인 엑스빌더6(eXbuilder6)를 출시해 30곳 이상의 고객을 확보할 만큼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우정사업본부, 기업은행, 한화생명, 보건복지부 등 국내 굵직굵직한 고객들을 비롯해 표준화 사업을 준비하는 대학들이다.

해외시장 개척도 탄력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일본 하마지마 소방 방재시스템 영업관리시스템 구축, 베트남 국립교육대학 학사 ERP, 말레이시아 POS Malaysia 택배 종적추적 시스템 개발 등이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특히 토마토시스템은 국제표준기구(W3C)가 HTML5를 국제표준으로 지정하면서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다양한웹 전환 및 구축사업 발주에 따른 요구에 잘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아무튼 토마토시스템은 자사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떠오른 ‘엑스빌더6’를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예를 들어 베트남 MMG와의 MOU, E-코퍼레이션 일본사업 전략적 협업, LG CNS와 우편물류시스템 공동 개발, 그리고 전 세계 160여국에 지문인식 시스템으로 수출하고 있는 유니온 커뮤니티와 협력체결 등이다. 좀 더 상세히 살펴보면 베트남 MMG 와의 MOU의 경우 베트남 소재 국립대학을 대상으로 영업을 펼치고 있고, 현지 SI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국공립 시장 공략하고 있다.

토마토시스템은 이처럼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설 것으로 파악된다. 일본은 료비시스템 UI 개발 툴을 공급했고, 하마지마는 영업관리시스템 개발완료 및 패키지화했다. LGCNS 와는 공동으로 말레이시아 우편물류시스템 구축사업에 엑스빌더6를 공급할 예정이다. 유니온커뮤니티와는 차세대 통합보안 솔루션인 ‘유바이오 알페타’를 공동 개발하고, 중남미, 중동, 일본 등에 공급할 계획이다.

 

‘exbuilder6’, 개발자의 eclipse 경험 100% 활용

 

토마토시스템의 대표적이자 야심작인 제품은 ‘엑스빌더(exbuilder) 6’는 이클립스와 완벽한 통합을 한다는 게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따라서 개발자의 eclipse 경험을 100%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이 제품은 퍼블리셔의 의존 없이 개발자가 직접 퍼블리싱을 구현할 수 있고, 지능형 콘텐트 어시스트 지원하며, 개발자 스크립트 분석해 의중을 파악하고 그 스크립트에 맞는 콘텐트 어시스트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제품은 또 대용량 데이터 처리 위한 Virtual DOM 기술 적용해 대용량 그리드의 응답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고, TSV포맷의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고용량의 파일을 빠른 속도로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엑스빌더 6은 기본 컴포넌트 외 추가적으로 필요한 컴포넌트는 개발자 또는 공통 개발자가 쉽고 간단하게 제작하여 배포할 수 있고, 프로젝트 단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무리 복잡한 화면도 Form layout을 통해 전체화면을 디자인하고 컨트롤별 마진정책도 페이지 차원에서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밖에 엑스빌더6은 앵커의 클릭만으로 반응형 및 적응형(어뎁티브) 웹 페이지를 제작 가능하다고 한다.

토마토시스템은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html5 등의 표준기술을 사용했고, 각 컴포넌트는 다국어 사전과 바인딩을 통해 손쉽게 다국어 표현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반응형 웹도 지원(One Source Multi Use)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