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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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LCK 스프링 개막 맞아 ‘점프 VR’ 서비스 강화라이엇게임즈와 협력해 롤 인기 캐릭터 2종 활용한 신규 AR·VR 서비스 출시
   
▲ 2019 LCK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 경기 전경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2020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을 맞아 LoL 게임 매니아들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게임 중계를 즐길 수 있도록 ‘점프 VR’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LCK 리그는 1년에 정규 시즌(스프링/서머)이 두 차례 있고 이번 스프링은 2월 5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된다. 2019 LCK 서머 결승전의 온라인 최고 동시 시청자 수가 약 292만 명으로 최대 기록을 경신할 정도로 매년 시청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SK텔레콤은 ‘점프 VR’ 앱에서 LCK 경기를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점프 VR’ 앱에서 최초로 스프링 전 경기(90개)를 실시간 생중계한다. 특히 개막전, 결승전과 같은 2020 LCK 스프링 주요 경기들은 360도 VR 생중계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360도 VR 생중계는 경기장 안의 게임 중계 스크린, 아나운서 멘트, 관중 함성 등을 전달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관중석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특히 롤파크 경기장 내 선수 자리 앞에 설치된 360도 VR 카메라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선수가 바로 눈앞에서 경기하는 것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360도 VR 생중계는 모바일만으로도 시청 가능하고 더 실감 나게 즐기려면 VR 전용기기(HMD: 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면 된다.

SK텔레콤은 LCK를 주최하는 라이엇게임즈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롤 게임 인기 캐릭터 2종을 추후 ‘점프 AR·VR’ 신규 서비스와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점프 VR’ 앱을 통해 LCK 경기를 시청하는 고객은 별도 이벤트를 통해 LCK 스프링 결승전 티켓을 무료로 받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모바일로 롤 게임 생중계를 보는 국내외 시청자가 갈수록 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든 점프 VR 앱을 통해 롤 게임 중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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