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스토리지 제품군 추가해 비디오 및 비정형 데이터 관리 포트폴리오 강화

[아이티데일리] 퀀텀코리아(한국지사장 이강욱)는 본사가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의 자회사 웨스턴 디지털 테크놀로지(Western Digital Technologies)와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오브젝트 스토리지 사업부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퀀텀은 웨스턴디지털의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제품군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및 이레이저 코딩(erasure coding: 이레이저 코드(Erasure Code)를 이용해 데이터를 인코딩하고, 데이터 손실시 디코딩 과정을 거쳐 원본 데이터를 복구) 기술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로 퀀텀은 소프트웨어-정의 방식(software-defined approach) 기반의 비디오 및 비정형 데이터 저장, 관리 분야에서의 기술력을 다질 수 있게 됐다. 퀀텀과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은 고객 및 주요 이해 관계자를 위해 원활한 전환을 약속했으며, 퀀텀은 인수 이후에도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제품에 대한 변함없는 지원과 제품군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 퀀텀 포트폴리오에 최적화된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

제이미 레너(Jamie Lerner) 퀀텀 CEO는 “퀀텀은 성장 가도를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에도 기술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는 전략적인 기업 인수를 검토할 것”이라면서 “오브젝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는 퀀텀의 전략, 고-투-마켓(go-to-market) 집중, 기술 포트폴리오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우리는 혁신 제품 개발에 더욱 전념하고,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도입 고객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우리는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 관리해야 하는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들과 협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레이저 코딩(erasure-coded) 오브젝트 스토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엔지니어와 과학자들과 함께 디스크 및 테이프의 조합으로 만들 수 있는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같은 새로운 솔루션 등으로 강력한 기술기반 제품 로드맵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 불링거(Phil Bullinger)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데이터센터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 책임자는 “탁월한 리소스, 기술적 전문성을 비롯해 비디오 및 기타 비정형 데이터 관리를 통해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해온 퀀텀과 함께 하게 되었으며,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과 퀀텀은 각각 기존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