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생중계 예정

▲ 유니티코리아가 ‘유니티 2019.3’ 엔진 소개 웨비나를 오는 21일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유니티 2019.3’을 소개하는 웨비나(Webinar) 강연을 오는 21일 유니티코리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니티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올해 첫 번째 웨비나로,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스트 및 엔지니어들이 발표자로 참가해 유니티의 최신 버전 엔진인 ‘유니티 2019.3’의 주요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은 유니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1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된다. 2시부터 진행되는 첫 번째 세션은 ‘유니티 2019.3’을 전반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으로, 오지현 유니티코리아 리드 에반젤리스트가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Realtime Ray Tracing), DOTS(Data-Oriented Tech Stack,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 프리뷰,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Visual Effect Graph) 등 주요 기능 14개를 중심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후 이상윤 유니티코리아 에반젤리스트와 오승원 유니티코리아 기술 엔지니어가 유니티 글로벌 블로그에 소개된 씬을 통해 HDRP의 기술적 변경점 및 특징과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소개한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오지현 리드 에반젤리스트가 ‘보트 어택(Boat Attack)’ 데모를 통해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어드레서블 에셋(Addressable Asset) 등 기능을 함께 소개한다. 이어 마지막 세션에서는 모든 2D툴을 활용할 수 있는 2D 샘플 프로젝트인 ‘로스트 크립(Lost Crypt)’를 통해 ‘유니티 2019.3’의 2D 기능들을 살펴본다.

웨비나 시청자들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 채팅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되며, 이를 통해 ‘유니티 2019.3’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니티는 향후에도 유니티 엔진의 기능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할 방침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이번 행사는 최근 출시돼 많은 창작자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유니티 2019.3’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개발자 분들과 소통하며 유니티 엔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는 지난달 29일 유니티 엔진의 최신 버전인 ‘유니티 2019.3’을 출시했으며, 고성능 콘솔과 PC에서 사실적인 그래픽 구현을 지원하는 HDRP의 정식 버전을 포함해 260가지가 넘는 개선 사항과 신규 기능을 적용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