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8
주요뉴스
뉴스홈 > 모바일
삼성전자, ‘갤럭시 S20’ 및 ‘갤럭시 Z 플립’ 공개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서 ‘삼성 갤럭시 언팩’ 개최…3월 6일 국내 공식 출시
   
▲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이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S20’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작)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Palace of Fine Arts)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를 개최하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0’ 시리즈 및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을 공개했다.


역대 최대 크기 이미지 센서·AI 접목한 ‘갤럭시 S20’ 시리즈

‘갤럭시 S20’ 시리즈는 총 3종으로, ▲1억 8백만 화소 카메라와 6.9형 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갤럭시 S20 울트라(Galaxy S20 Ultra)’ ▲6,400만 화소 카메라와 각각 6.7형, 6.2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20+(Galaxy S20+)’와 ‘갤럭시 S20(Galaxy S20)’ 등으로 구성된다.

‘갤럭시 S20’ 세 모델 모두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며, 특히, 더 빠른 네트워크 접속 시간과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는 5G 표준 단독모드(Standalone)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갤럭시 S20’은 역대 최대 크기의 이미지 센서와 AI를 결합해 어떤 환경에서도 디테일까지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갤럭시 S20 울트라’는 폴디드 렌즈를 적용해 10배 줌으로 촬영을 해도 화질 손상이 없으며, 최대 100배 줌 촬영이 가능한 ‘스페이스 줌(Space Zoom)’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갤럭시 S20’은 구글과 협력해 풀 HD급 ‘구글 듀오’ 영상 통화를 지원하며,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고사양 게임도 보다 매끄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삼성의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와 더불어 보안 프로세서를 추가로 탑재해 더욱 안전하게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더불어 ‘갤럭시 S20’ 및 ‘갤럭시 S20+’는 25W 고속 충전, ‘갤럭시 S20 울트라’는 별도 충전기 구매시 4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 (왼쪽부터)‘갤럭시 S20 5G’, ‘갤럭시 S20+ 5G’, ‘갤럭시 S20 울트라 5G’

‘갤럭시 S20’ 시리즈는 3월 6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2월 20일부터 26일까지 ‘갤럭시 S20 5G’, ‘갤럭시 S20+ 5G’, ‘갤럭시 S20 울트라 5G’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3월 6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S20 5G’는 128GB 모델로 코스믹 그레이(Cosmic Grey), 클라우드 블루(Cloud Blue), 클라우드 화이트(Cloud White), 클라우드 핑크(Cloud Pink)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24만 8,500원이다.

‘갤럭시 S20+ 5G’와 ‘갤럭시 S20 울트라 5G’는 256GB 모델로 출시된다. ‘갤럭시 S20+ 5G’는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 아우라 레드(Aura Red), 아우라 블루(Aura Blue)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35만 3천 원이다. ‘갤럭시 S20 울트라 5G’는 코스믹 그레이와 코스믹 블랙(Cosmic Black)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59만 5천 원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앞으로의 새로운 10년은 사람들이 소통하고 세상을 경험하는 방식이 완전히 변화할 것”이라며, “갤럭시 S20는 최신 5G 이동통신과 초고화소 이미지 센서의 AI카메라를 탑재해 사진과 동영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공개

삼성전자는 이 날 행사에서 사용 시간을 대폭 늘리고 다이내믹 2-웨이 스피커와 3개의 마이크를 탑재한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Galaxy Buds+)’를 공개했다. AKG의 음향 기술로 완성한 ‘갤럭시 버즈+’는 트위터와 우퍼를 나눈 다이내믹 2-웨이 스피커로 더욱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주며, 3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깨끗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케이스를 통해 추가 충전 시 최대 22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갤럭시 버즈+’는 안드로이드 뿐 아니라 iOS도 지원한다.

   
▲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는 블랙, 화이트, 블루 색상으로 2월 14일 공식 출시되며, 가격은 17만 9,300원이다. 12일부터 13일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 네이버 쇼핑, 쿠팡,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온라인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6.7형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 탑재한 ‘갤럭시 Z 플립’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 행사에서 두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을 공개했다. 6.7형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 Z 플립’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폴더블 폼팩터로 향상된 휴대성과 그립감을 제공한다.

   
▲ ‘갤럭시 Z 플립’

상하로 접히는 ‘갤럭시 Z 플립’은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 기술과 새로운 폼팩터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을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펼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콘텐츠를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 컷팅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접고 펼 수 있으며, 마치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스탑(Freestop) 폴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1mm도 안 되는 공간에 컷팅된 나일론 섬유를 적용한 새로운 스위퍼(sweeper) 기술을 통해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한다.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SGS로부터 눈 보호 디스플레이(Eye Care Display) 인증을 받은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3,300mAh의 최적화된 듀얼 배터리를 탑재했을 뿐 아니라, 갤럭시 고유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한다. 더불어 칩셋부터 소프트웨어 단위까지 안전하게 보호하는 삼성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를 탑재했으며,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스마트싱스 등 다양한 삼성 서비스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플립’은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미러 퍼플(Mirror Purple), 미러 블랙(Mirror Black),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5만 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 구매자를 대상으로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증정(1년 1회 한정), 보호 필름 무상 부착(1회), 방문 수리 서비스(1년 2회 한정) 혜택 등을 제공하는 ‘Z 프리미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2월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하이퀄리티 패션 브랜드 파인드카푸어(Find Kapoor) 협업한 ‘갤럭시 Z 플립’ 케이스와 파우치로 구성된 사은품을 제공한다.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은 “지난 해 갤럭시 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에 힘입어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폼팩터,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이게 됐다”며 “폴더블 카테고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갤럭시 Z 플립’은 모바일 기기의 사용성과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정판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봬

삼성전자는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Galaxy Z Flip Thom Browne Edition)’도 선보였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갤럭시 Z 플립’에 톰브라운의 디자인이 더해진 제품이다.

   
▲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톰브라운 수트에서 영감을 얻은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색상에 매트한 느낌의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중앙에 톰브라운 로고와 브랜드 고유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 시그니처 패턴이 입체적으로 적용돼 있으며, 전용 케이스도 동일한 삼색 패턴으로 장식돼 있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펼치면 디자인적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화면을 켜고 끌 때 마다 흰색 블라인드 효과가 나타나며, 톰브라운 전용 월페이퍼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아이콘의 폰트도 클래식한 느낌으로 디자인 됐다. 화면 터치음도 차별화했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톰브라운 신발 상자를 연상시키는 서랍장 타입의 패키지에 담겨 있으며,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및 ‘갤럭시 버즈+’가 함께 제공된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및 ‘갤럭시 버즈+’ 또한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돼 있다.

톰 브라운(Thom Browne) 패션 디자이너는 “삼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으로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을 재정의할 것”이라며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균형미, 개성, 심미성 등 모든 면에서 예술과 최신 기술을 최적으로 조합했으며, 톰브라운의 기존 콜렉션과 같이 패션 아이템으로 접근했다”고 말했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은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3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