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게이트 UTM 장비 도입해 혼합 보안 위협에 원천 봉쇄


▲ 포티넷의 UTM장비 '포티게이트'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이상준, www.fortinet.co.kr)는 국내 온라인 가격비교 전문 사이트인 마이마진(대표 신재호, www.mm.co.kr)에 고성능의 UTM 솔루션인 포티게이트의 구축을 완료했다. 이로 인해 마이마진은 내•외부 혼합 위협으로부터 완벽히 보호되는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구현하게 됐다.

마이마진은 기존에 각 시스템마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방화벽을 설치해 보안 위협에 대응해 왔다. 하지만 각종 바이러스와 맬웨어 등 보안 위협 요소들은 날로 지능화됨에 따라, 단순 포트 필터링(Port Filtering)으로 다수의 시스템을 관리하는 데 한계가 느껴온 것이다.

특히 모든 중요 비즈니스가 웹에서 진행되는 마이마진의 업무 특성상, 홈페이지 변조나 바이러스 같은 보안 위협 상황이 발생했을 때, 직접적인 매출 피해뿐만 아니라 고객 불편을 초래할 수 있어, 안정적인 사이트 운영 환경을 보장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의 보안 솔루션이 필요했다. 이에 마이마진은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검토하다가 업계 높은 인지도와 뛰어난 구축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포티게이트 UTM 제품을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마이마진 개발팀의 박경호 대리는 "단순한 가격 비교만이 아니라 고객들이 안심하고 인터넷 쇼핑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며 "세계적인 UTM 전문 솔루션인 포티게이트 제품을 도입함으로써, 날로 지능화되고 있는 혼합 보안 위협을 원천적으로 봉쇄해 안정화된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마이마진 사용자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마이마진에 도입된 포티넷의 UTM장비 '포티게이트'는 ASIC 기반의 하드웨어 통합 플랫폼으로,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단계에서 외부로부터의 네트워크에 대한 바이러스, 웜 공격을 차단해주며 방화벽, SSL/IPSec VPN, IPS, IDS, 콘텐츠 필터링, 트래픽 세이핑, 이메일 필터링 등의 통합 기능들을 하나의 엔진에서 지원하는 차세대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포티넷은 포티게이트 전 제품에 업데이트된 바이러스 백신과 침입 감지 서명 데이터베이스를 전 세계 포티게이트 플랫폼으로 자동 전송하는 '포티가드 배포 네트워크(FortiGuard Distribution Network) 서비스'를 제공해 항상 네트워크의 최신 업데이트된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